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59명(초등 18명, 중등 41명)을 대상으로 교감 임용을 위한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고시 ‘교원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을 반영하고, 교육현장의 변화를 주도할 기본자질과 직책수행에 필요한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어 실시된다.

또한, 학교회계제도, 교육법, 학교 감사, 학부모 상담, 교원인사와 복무관리, 학교폭력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전문영역 강의가 이루어지며,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주제로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특강을 하는 등 다양한 특강과 학생에 대한 자살예방교육, 재난 안전 교육, 다문화 교육 등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전통문화 체험과 도․농 교류학습 확산을 위해 아산 외암마을과 죽산리 일대마을을 찾아 다양한 농촌의 프로그램과 환경의 가치를 공유하는 과정도 함께 운영되며, 이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데 교감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우리 연수원은 이번 교감 자격연수를 통해 학교의 중간관리자인 예비 교감들에게 학교 현장에서 학교 조직원들과 공감․소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연수를 받은 교감들이 대전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하고 청렴한 관리자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