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18일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한의약을 지역발전 중심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제천시」와 한의약기술개발 및 산업진흥을 통해 국민건강증진과 국가경제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뜻이 모여 체결되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한의약(천연물) 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체제 구축 ▲한의약(천연물) 산업 관련 국책사업 공동 유치 ▲지역 한의약(천연물)산업 공공인프라 시설에 대한 운영 참여▲지역 한의약(천연물) 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한의약육성, 기술개발 및 산업 진흥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과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기관으로,

특히, 지난 6월 12일 한의약육성법 개정으로 「한약진흥재단」에서 명칭이 변경되며 한의약 산업 진흥에 대한 역할과 위상이 강화되었다.

시 관계자는 “국가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그 동안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한의약(천연물) 산업 인프라의 내실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며,

“새로운 연구 개발 사업을 공동 발굴하는 등 지자체와 국가기관 간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