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공공도서관은 <사고와 표현 학회>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사고와 표현’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수와 연구자들이 진행하는 시민과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 재능기부 강연회 행사에 선정되어 오는 23일 신청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본 강연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지식 나눔 수업을 통해 사고와 표현 능력을 키우고, 인문 ․ 사회 ․ 과학적 소양을 넓히는 것이 행사의 주된 목적이다.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이임정 연구원을 초청하여 7월 23일 오전 10시 홍산공공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질문하며 문학읽기’라는 강의를 진행한다. 성인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상도서는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이다.

신청은 직접 방문이나 전화(041-837-2610)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7월 말부터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8월에는 지역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10월에는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 행사 재능기부를 통해 과학자들을 만나보고 이야기해보는 시간 마련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http://www.buye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