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새마을회(회장 장상규)는 12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2019 충주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허영옥 시의회의장, 이화련 충청북도새마을회장, 김종복 도협의회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원로지도자 및 읍면동새마을지도자, 직·공장새마을회원, 새마을문고회원, 새마을교통봉사대원 등 내외인사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한마음 수련대회는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 실현을 위해 새마을지도자의 사기진작을 통한 재충전과 상호간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협약식, 개회식, 결의문 낭독,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전체 회원들의 단합을 위한 읍면동 체육행사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충주시새마을회는 홍명식 ㈜국원이앤지대표(삼성시스템에어컨)와 김원중 국원주류 대표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충주건설’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새마을운동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장상규 회장은 "이번 한마음 수련대회가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다시 한 번 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명․평화․공경 운동을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써 달라”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번영과 시민행복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시고 봉사에 힘써주시는 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만들기를 위해 새마을협의회가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