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민도서관에서는 7월 11일부터 7월 24일까지 2019년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3개 프로그램 총45명을 모집한다.

대상 프로그램은 ▲보드게임과 함께 세계속으로Go! ▲체험톡톡! 과학탐구 ▲입맛Up!지식Up! 흥미로운 음식역사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놀이와 체험을 통한 세계역사와 문화,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보드게임과 함께 세계속으로 Go!는 초등학생1~4학년이 대상이며 마라케시, 폴리네시아 신화, 제주 등 세계역사와 문화를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체험톡톡! 과학탐구는 초등학생1~4학년이 대상이며 과학원리를 배운 후

과학원리를 활용하여 온도계 만들기, 세정제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맛Up! 지식Up! 흥미로운 음식역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생활과 문화를 배우고 그 재료로 간식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무료(단,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로, 옥천군에 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및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된다.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은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각 프로그램 당4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정지승 옥천군평생학습원장은 “체험과 놀이를 통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기타사항은 담당자(☎730-3612)나 어린이 자료실(☎730-36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