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11일 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건국대학교충주병원(원장 김보형)과 충주시건강복지센터 재위탁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위탁운영을 위해 지난 3월 시의회 동의를 받았으며, 공개모집 공고와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건국대학교충주병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충주병원은 지난 2007년부터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 위탁이 결정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건국대학교충주병원은 2019년 8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총 2년 5개월간 중증정신질환자 등록·관리사업, 정신건강 예방 교육 및 인식개선활동, 자살 및 우울증 예방관리사업 등 충주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정신건강사업을 펼치게 된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으로 위촉된 건국대학교충주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남범우 교수는 “앞으로 잠재되어 있는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해치료할 수 있도록 더욱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충주시는 그동안 건국대학교충주병원과 정신건강사업을 함께 추진하면서 전문 의료진을 적극 활용하여 왔다.

2011년도부터 충주시 특화사업으로 의료취약지역인 읍·면지역에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가 직접 나서 노인 대상 우울순회진료를 꾸준히 실시하는 등 충주시 노인 자살률 감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승희 보건소장은 “건국대학교충주병원과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충주시민 모두가 정신건강 통합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855-40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