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여름방학 청소년 V-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V-스쿨’은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진로체험 전문교육,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방학기간에 운영된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소양교육, 진로체험 전문교육, 진로연계 봉사활동,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별 20〜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5회에 걸쳐 진행될 진로체험 전문교육은 ‘특수분장사’라는 이색 직업을 소개하며, 귀신, 조커, 좀비 등 호러 특수분장 실습으로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는 자원봉사 캠페인 ‘안녕 리액션(ReAction)’, 2020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안무를 익히고 거리캠페인, 공연을 펼쳐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예비적사회적기업 청룡무용단(단장 신혜경)의 안무지도, 계룡시 드론협회 바이드론(대표 최기영)의 항공 촬영 등 지역 기업‧단체도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한다.

여름방학 ‘청소년 V-스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19일까지 계룡시자원봉사센터, 1365자원봉사포털 또는 네이버밴드(청소년자원봉사뽀개기)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042-841-1365)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겁게 봉사하고 배우며 소중한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