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친절1위 사회복지과 이회용

증평군은 친절과 배려,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인 우수공무원 5명과 1개 부서를 선정했다.

선정은 △민원응대 친절부문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 △민원처리 스피드부문 △민원처리 상승률 부문 4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민원응대 친절부문’에는 상반기 실시한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이회용(사회복지과, 행정7급), 노형수(민원과, 시설6급), 조은별(미래전략과, 사서8급) 주무관이 선정됐다.

박숙영(사회복지과, 행정8급) 주무관은 670건의 보육료 및 양육수당 민원을 처리하며 ‘민원처리 마일리지부문’에 뽑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을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개인별 점수와 단순․복합민원의 업무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해 산정한다.

이장은(증평읍, 사회복지7급) 주무관은 법정처리기간이 20~30일인 장애인등록업무 민원을 대부분 1~2일에 처리해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처리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정도를 지수화해 평가한 결과다.

‘민원처리 우수부서’에는 전년도 하반기 대비 4.7%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행정과가 선정됐다.

이배훈 증평부군수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응대 자세로 군민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맞춤형 민원행정민원서비스 제공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