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달 27일 여성문화회관에서 ‘부여군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부여군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 및 이행계획’에 대한 주민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부여형 지속가능발전의 비전‧목표‧전략 수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조강연과 분과별 토론 및 발표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지속가능 발전에 관심을 가진 일반 주민 50여명이 참석하여 환경보호, 경제발전, 사회통합, 파트너십 분과로 나뉘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파트너십 분과로 토론에 참여한 이근혁 씨(옥산면)는 ”주민들의 의견이 부여군의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는 이런 자리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며 ”오늘 나온 주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부여군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군의 각종 중장기 계획과 UN-중앙정부-충청남도의 지속가능 발전목표 연계반영을 통하여 부여군만의 지속가능 발전목표를 수립하기 위하여 지난 3월 연구용역을 발주·착수하였으며, 주민공청회 및 자문회의·워크숍 등을 통하여 주민들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