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충청북도협의회(회장 김종복)와 충청북도새마을부녀회(회장 이용분)공동 주관하는 시군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장단 워크숍에 이상천 제천시장, 이동연 제천시새마을회장 등 내빈과 도내 시군, 협의회,부녀회 회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6. 24(월) ~ 25(화)까지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실시된다.

이번 워크숍은 새마을운동현장 활동의 중심인 시군의 남녀 회장단의 역량강화를 통해 새마을운동 중점과제인 생명 ‧ 평화 ‧ 공경운동으로 새로운문명사회 건설을 위하여 활기차게 추진하고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실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 첫째 날은 김춘식 충청북도새마을회 사무처장 ‘새마을운동과 생명살림운동?’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이어서 충북 새마을협동조합 설립 계획과 주민자치와 새마을운동에 대하여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워크숍 둘째날은 협의회, 부녀회별 활성화방안의 토의 한 후 제천의 명소인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시네마 360을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종복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시군회장들의 리더쉽을 함양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털어버리고, 새로운 일거리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용분 회장은 “충북의 협동조합이 창립이 되어 미래 새마을운동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