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 보육기업인 ‘팜스킨(대표, 곽태일)’이 지난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19 인도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COSMOPROF INDIA AWARDS 2019)에서 스킨 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팜스킨은 버려지고 있는 초유를 활용해 마스크팩을 개발하는 회사로써, 2017년 충북센터가 개최한 ‘뷰티캠프’에 당선된 청년 스타트업이다. 건국대학교 학생인 곽태일 대표가 창업했으며, 충북센터로부터 특허전략(IP R&D), 실리콘밸리 파트너링 등을 지원 받고, 2018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TIPS창업팀에 선발되었다.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로 매년 이탈리아 볼로냐, 미국 라스베가스, 홍콩 등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뭄바이 코스모프로프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 뷰티시장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으로 23개국 237개 전시 업체 및 7,500여 명의 전문 뷰티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어워드에는 총 5개 분야에 103개 제품이 출품되었고, 팜스킨은 지난 해 출시한 ‘수퍼푸드 샐러드 마스크팩’으로 대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현재 이 제품은 미국, 유럽, 중동 등 20개국에 수출이 될 만큼 시장에서의 반응이 뜨거운 제품이다.

 팜스킨 곽태일 대표는 “유럽과 중동 시장에 이어 인도 시장에서도 우리 제품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K뷰티를 전세계로 확대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센터 관계자는 “팜스킨 곽태일 대표의 성공 스토리는 지역 청년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 연구와 도전에 두려움이 없는 기업가정신으로 똘똘 뭉친 팀이다. 멀지 않은 미래에 국내 스킨케어 시장을 석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번 수상에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