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감물초등학교(교장 우관문)는 3월 학기 초부터 교육 주체(교사, 학부모, 학생)가 함께 감물 감자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6월 22일 제 9회 감물감자축제에 교육 주체가 다 함께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제 9회 감물감자축제에서 학생들은 정성들여 키운 감자를 홍보하며 판매하는 활동을 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감물 감자를 홍보하는 UCC 및 홍보 포스터, 음악, 율동 등을 만들어와 감물 감자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학생들은 축제에서 직접 감자를 활용한 요리를 하며 시식코너를 마련하거나, 감물 감자 홍보 시화그림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감물 감자를 홍보하였다. 특히 감자를 판매하고 이를 통해 얻은 판매 수익금을 굿네이버스, 유네스코 등에 기부하는 것을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전교어린이회장 안지은(6년·여)은 “우리가 함께 고민하며 준비하여 해낸 것 같아 더욱 뿌듯하다”고 말했다.

 감물초 교장 우관문은 “감자 프로젝트와 감물감자축제를 통하여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사랑과 공동체 의식이 더욱 향상되었다”며 “학생들로 하여금 우리 마을에 대해 자부심을 주는 감물감자축제와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고민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