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충북 미래 교육에 대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도민과 행복동행 토크’에 참가할 도민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북 미래교육모델 창출을 위한 도민과 첫 소통의 장으로 오는 7월 1일(월) 오후 3시부터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최된다.

 도민, 청문관, 학생, 학부모, 학운위 위원, 교직원 등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충북 도민이 참석할 수 있다.

 행사 참여 신청과 충북교육 정책에 제안은 도교육청 누리집을(http://www.cbe.go.kr) 통해 할 수 있다.

* 참가신청 방법 1 : 충북교육청 홈페이지 메인 화면 “도민과 행복동행 토크”베너 클릭

* 참가신청 방법 2 : 충북교육청-열린교육감실-교육감에게 바란다-충북교육에 제안

 행복 동행 토크 프로그램은 ‘미래교육은 OOO이다’와 ‘충북교육에 바란다’ 등 두 개의 주제 토크와 작은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두 개의 주제토크는 참가자 모두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고,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고자 스케치북과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활용하여 참석자 전원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소통의 과정을 통해 도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충북 미래교육 모델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협조하고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