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는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음성군 9개 읍·면 지역을 순회하며 9988행복지키미사업,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사업, 보육교사도우미사업 참여자 793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 및 활동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참여자들이 활동 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사업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동시에 발전 가능한 방향을 모색해 이를 사업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실시됐다.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지회장, 각 읍·면 분회장 및 사무장, 취업지원센터장, 사업 담당자들은 참여자 어르신들을 모시고 활동사항 점검, 참여 중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청취, 질의응답의 순으로 간담회를 진행한 후 점심을 대접했다.

이어서 ‘폭염대비 예방교육, 노인안전사고 예방교육, 노인학대 예방교육, 활동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안전한 활동을 도모하고 부적격자 및 부정수급자 발생 예방 교육을 집중 시행했다.

류재경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음성군 곳곳에서 참여자들이 봉사정신으로 공공시설관리와 이웃 돌봄을 위해 성심성의껏 노력해 주심에 감사를 표하고, 여름철 폭염과 궂은 날씨에 대비해 건강을 유지하도록 힘써 줄 것과 남은 사업 기간 맡은 바 책임을 다해서 행복한 음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올해 24억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음성지역 어르신들의 일을 통한 건강 증진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일자리 사업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