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부산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 이경
  • 승인 2019.06.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월 25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고령의 6·25 참전용사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전하기 위한 이번 기념행사에는 주요 기관장과 참전유공자 및 유가족, 보훈단체장, 일반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행사는 ▲국민의례 ▲모범 6·25참전유공자 표창 ▲오거돈 시장의 기념사 ▲6·25참전유공자의 회고사 ▲부산가야금병창보존회 기념공연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기념합창 및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온 국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한반도 평화·번영을 다짐하며,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6․25참전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담은 마음으로 마련됐다. 기념행사 후에는 참전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도록 수상자와 참전유공자 등을 위한 위로연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유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선대들의 애국헌신을 기억하고 존경과 감사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념행사에 앞선 오전 9시 30분에는 UN기념공원에서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 주최로 「제69주년 6.25전쟁 참전UN전몰용사 추모제」가 기념사, 추도사, 헌화, 묵념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