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초등학교(교장 이석두)는 21일(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강당에서 ‘제갈인철 북 뮤지션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독서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문학은 노래다』의 저자이자 국내 1호 북 뮤지션인 제갈인철 작가의 진행으로 약 2시간 동안 책과 노래가 어우러진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내 짝꿍 최영대』, 『엄마의 등 학교』, 『밴드 브레멘』, 『날아라, 삑삑아!』, 『아름다운 가치사전 2』 등의 책을 음악으로 표현한 책 노래를 감상하면서 작가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책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으며 문학을 색다르게 향유하는 경험을 가졌다.

또한 책의 재미를 발견하는 북퀴즈,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독서 스피드 퀴즈, 경품 추첨, 작가 사인받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3학년 이○○ 학생은 “여러 가지 책을 노래로 들으니 쉽고 재미있게 책 내용을 이해하게 되었다”며 “오늘 소개된 책들을 모두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룡초 이석두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룡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재미를 느끼고, 더 왕성하게 책을 읽으며, 나아가 책을 읽고 얻은 감동을 자기만의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어린이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룡초는 ‘책 읽는 학교, 행복한 도서관 문화 만들기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독서대 제작, 작가와의 만남, 책 속의 보물찾기 등의 행사를 2학기에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