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 (교장 노영임)는 6.21(금) 영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영어 교사 및 원어민 교사 13명으로 구성된 영어동아리 G.B.E.C.(Goesan Boys' English Club) 활동을 하였다.

영어동아리는 매주 금요일 오전 8시에 모여 영어 원서 읽기 활동을 3월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학생들은 일주일간 정해진 분량의 책을 읽고 책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영어 독서 감상문을 작성한다.

7.13(토)에는 문화예술 체험학습으로 영어 오리지널 뮤지컬 관람이 예정되어 있다. 학생들은 체험학습 전 공연 내용과 관련된 영어 자료를 찾아보고, 뮤지컬 감상 내용을 영어로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기회를 갖는다.

또한, 괴산중학교(교장 노영임)는 영어동아리 외 랩 동아리, 호기심천국, 시창작반, 정수기 기자단 등의 14개의 학생 자율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어동아리 대표 권용희(3학년) 학생은 “그동안 영어 원서를 읽기 활동을 통해 어렵게만 느꼈던 영어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영어동아리 김지나 지도교사는 “영어 원서 독서활동을 통해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고, 오리지널 뮤지컬 관람을 통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