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6월 20일 오후 6시 30분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2019 음성군 학부모 아카데미 ‘부모-자녀 대화법’의 개강식을 했다.

음성군 학부모 아카데미 첫 번째 프로그램인 ‘부모-자녀 대화법’은 6월 20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6회 동안 강의가 진행되며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음성군 평생학습과에서 추진한다.

이날 개강식에는 당초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부모-자녀 대화법’ 강의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높아 60명으로 강의대상을 확대했다.

‘부모-자녀 대화법’ 과정은 부모와 자녀의 대화에 있어 갈등상황을 극복하고 내 자녀에게 맞는 유형별 맞춤 대화법과 성공을 이끄는 대화법에 대해서 6주간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2019 음성군 학부모 아카데미 사업은 총 3개 과정으로 두 번째 과정은 ‘자녀의 진로지도’로 9월 5일부터 5회 수업이며, 세 번째 과정은 ‘자녀의 감성능력 키우기’ 과정으로 10월 24일부터 5회 수업으로 계획 중이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학부모 아카데미 사업은 건강하고 성숙한 부모 기능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 관계 형성에 기여해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