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어르신의 조기 발견과 통합관리를 위해 경남복지재단(노인통합지원센터·하동요양원)과 손을 잡았다.

하동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외곤)와 경남복지재단(이사장 한삼협)은 21일 하동요양원에서 치매 어르신의 조기 발견 및 통합관리를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치매노인 조기 발견과 치매 관리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치매예방관리, 치매와 관련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연계 등을 통해 치매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치매의 조기 발견과 관리 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자원 연계 및 지지 협조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모색하며, 치매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상호 연계·협력키로 했다.

그리고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의 어르신돌봄기본서비스 생활관리사가 치매 고위험군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안내하고, 어르신의 인지건강관리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김외곤 센터장은 “농촌 고령화로 치매 노인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치매관리사업에 유관 단체가 협력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두 기관이 손을 잡고 지역사회 어르신의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