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에서는 6월 20일(목) 방문교육지도사들을 대상으로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교구를 활용한 수업교수법’을 주제로 2차 수시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2차 수시교육은 다양한 교구를 통하여 생애주기별 자녀의 양육 관련 교육 및 정보제공, 생활언어와 문화, 한국어 등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자녀들에게 학습효과를 증진 할 수 있도록 각종 매개를 활용하고 그 주제로 교구를 사용하여 연령 및 대상자별로 가지고 있는 가치와 특징을 다양한 유형으로 다가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줌으로써 다양한 교구로 풍부한 학습형태를 익혀 대상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또한 교구를 활용한 수업 교수법 교육은 방문지도사들이 대상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확실한 이해를 돕기 위해 요청을 수렴하여 전문가를 모시고 방문지도사들이 맡고 있는 대상별, 연령별 특성, 생활주제를 고려하여 교육이 실시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방문교육지도사들은 방문교육수업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주변의 물건과 재활용품 등으로 다양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간단한 재료로 고효율을 낼 수 있어 좋았다 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소감을 남겼다.

방문교육지도사 수시교육은 6월 20일(목) 2차 수시교육으로 격월 3째주 목요일 진행이 되며 총 5차 수시교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방문교육사업 방문교육서비스는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로 총 3개지로 이루어져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사업 담당자(☎431-7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