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우리가족 성장프로그램 ‘우리 가족을 부탁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천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과 부모, 가족단위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부모-자녀 가족의 기능 강화를 위하여 기획되었다.

시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의 위기 상황 발생을 예방하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매달 주제를 가지고 실시되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부모교육 및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청소년(초4~중3)을 대상으로 한 음식활용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인 ‘푸드야? 친구야!’가 이번 달 시작된 바 있으며,

7월에는 청소년과 그 가족이 함께 음성군으로 문화체험을 떠나는 ‘가족과 문화로 나들이’가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642-7939)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이경희 센터장은 “청소년의 문제는 가정의 기능 약화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위기상황에 지혜롭게 대처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9~24세의 청소년들과 부모를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한 부모 ‧ 다문화 ‧ 다자녀 가정 등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12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도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642-79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