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민홍보대사, 서울역에서 이색 도정 홍보 눈길
충북 도민홍보대사, 서울역에서 이색 도정 홍보 눈길
  • 손혜철
  • 승인 2019.06.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는 6월 20일 서울역에서 미래해양과학관 건립과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위한 이색홍보를 실시하였다.

이날 도민홍보대사 30여 명은 리플릿 배부와 서울역 광장 캠페인 외에도 다트 게임과 퀴즈 게임 등 다양한 홍보 방법으로 서울역 이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다트게임은 ‘미래해양과학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충청북도 4행시 짓기, 충청북도로 놀러 오세요’로 게임판을 준비하여, 미래해양과학관이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맞추면 소정의 상품을 주는 이벤트로 진행되었으며, 재미를 더한 홍보 이벤트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미래해양과학관과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소개하는 퀴즈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마스코트인 ‘두리’와 ‘하나’도 준비하여 자연스럽게 도정과 행사를 홍보하였다.

바다가 없는 유일한 내륙도인 충청북도에 미래해양과학관 건립을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도 진행하였다.

이날, 도민홍보대사들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별 SNS에 홍보활동 인증 샷을 올리는 등 온라인 홍보도 병행 실시하였다.

한편, 제5기 도민홍보대사는 10개팀 47명, 개인 81명 등 총 128명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시․군에 골고루 분포되어 구성되었으며, 주부, 교수, 농부, 문화관광해설사,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