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서구지역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혹서기 대비 후원물품 지원

대전광역시 서구청이 설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에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하는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 잇기 결연사업」 2회차를 진행하였다.

「SK 1004단 행복 나눔 사랑 잇기 결연사업」 2회차 사업은 6월 12일, 19일 이틀에 걸쳐 정기적 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후원품 전달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주거환경개선 활동에서는 혹서기 대비 방역∙제습활동 및 방충망 설치를 하였으며, 후원품 전달에서는 여름이불, 선풍기, 홍삼 등 어르신의 더위나기를 위한 필수품으로 구성된 물품키트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SK이노베이션 마경진 대리는 “본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이 안락한 노후 생활을 보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는 독거어르신들의 안전 확인과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 고독사 예방, 정서지원 등 복지사각 지대의 안전 펜스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서구 지역 1,730여명의 독거어르신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