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초등학교(교장 이현옥)에서는 6월 18일(화) 오후 ‘도란도란 동이 학부모 다모임’ 프로그램 중 하나로 ‘목공교실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었다.

동이초등학교 학부모 다모임에서는 충청북도교육청의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의 예산 지원을 받아 학부모 동아리를 운영하게 되었는데 동아리 활동 주제 수요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목공예를 선정하여 6월 5일(수), 6월 11일(화), 6월 18일(화) 3주간 DIY 벤치형 의자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학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직접 사용할 생활 가구를 만들며 학교에서 학부모의 다양한 체험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자녀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학부모의 역할을 성찰하여 자녀교육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박은경 학부모회장은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가구를 자녀와 함께 만들면서 우리가 편하게 사용하는 물건이 얼마나 힘든 노력과 많은 단계를 거쳐 우리 손에 오게 되었는지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공구의 사용법도 익히고 가구 제작의 원리도 알게 되어 앞으로 재능기부도 할 수 있는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현옥 교장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 활성화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의 질 제고 및 만족도 향상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