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전문화된 약채락 업소 양성을 위한「2019 약채락 미식관광 상품개발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역량강화 교육은 약채락 음식의 정형화 및 표준화를 통해 지역 음식 브랜드의 대표성 통일성을 강조하고,

약채락 외식업 경영자가 지속적인 음식관광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외식업 경영관리 수행에 필요한 제반 지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18일 부터 오는 7월 25일까지 총 12회에 거쳐 매주 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채락 음식업소 대표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은 시청 소회의실에서 그리고 실습교육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천시지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론교육에서는 외식업에서의 노무·재무 관리기법, 2019 음식관광의 이해 및 활성화, 외식산업 서비스·마케팅 운영관리 등의 내용을 다루며,

실습교육에서는 약채락 업소에 적용 가능한 ‘약채락 비빔밥 한상차림 제안’ 내용을 중점으로 다룰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약채락 정형화 및 표준화를 통해 약채락 음식의 대표성과 통일성을 강조하고, 제천시 대표 음식브랜드로써의 확실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관광미식과 미식마케팅팀(☎043-641-6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