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 대표 품질경영·혁신 기업 선정
충남도 지역 대표 품질경영·혁신 기업 선정
  • 이경
  • 승인 2019.06.1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는 19∼20일 예산 덕산에서 ‘2019 충남도 품질경영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대회는 도내 기업의 품질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고, 정보 교류를 통한 조직 내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대기업·공기업 부문 33개 분임조, 중견기업 부문 7개 분임조, 중소기업 부문 1개 분임조 등 총 20개 업체 41개 분임조, 2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날 대기업·공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진행하는 우수사례 발표는 △6시그마 △상생협력 △서비스 △안전품질 △자유 형식 등 15개 부문에서 실시하며, 심사를 통해 대상 및 최우수상 29개 분임조를 선정한다.

심사는 학계·업계 품질경영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 10여 명이 △주제 선정 적합성 △현상 파악과 원인 분석 △목표 설정과 대책 수립 및 실시 △효과 파악과 표준화 및 사후관리 △발표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한다.

도는 평가 결과를 토대로 대상 및 최우수상 29개 분임조를 선정하며, 수상한 분임조는 오는 8월 26∼30일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충남지역 대표로 출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 현장의 품질 향상 및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경영혁신 활성화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