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는 지난 6월 17일 단양교육장, 단양중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단양중학교학부모회 임원 등 주요 내빈과 학생회 임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양중학교 급식소(안다미로)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단양중학교 급식소의 명칭 ‘안다미로’는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 담았다는 뜻으로 정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후한 인심’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이다. 학생들이 영양가 높고 맛있는 급식을 먹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단양중학교 전체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이름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9월 1일 착공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현대화된 공간에서 급식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급식소를 올 6월에 드디어 완공하였다. 단양중학교 급식소 건물은 총 2층으로 설계되어 1층엔 급식실을 갖추고 있고 2층엔 다목적실(채움누리)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개소식 당일 단양중학교 초록학교 환경동아리 세단에서는 100% 생분해가 가능한 대나무 칫솔을 배부하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해 알렸으며, 학급별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해 음식물 쓰레기의 심각성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단양중학교 교장(김명수)은 “새로운 급식소(안다미로) 및 다목적실(채움누리)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 활동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