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이 6월 17일(월)부터 도내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권역별 2020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학교 교원들의 진로진학 상담 역량을 높여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흥미에 따라 스스로 고등학교를 선택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3일 간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학교 3학년 부장과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남부, 북부, 중부 3개의 권역별로 진행된다.

 남부지역(옥천, 보은, 영동)은 17일(월) 옥천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북부지역(충주, 제천, 단양, 음성)은 18일(화) 국원고등학교 소회의실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중부지역(청주, 진천, 괴산·증평)은 21일(금)에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진로특강실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2020학년도 고등학교별 학생 선발 방법,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방법, 평준화고 학교 배정 방법, 고입 전형 주요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도내 모든 중학교는 이번 설명회 이후, 학교 별로 교원, 학생, 학부모 전달 연수를 향후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하여 전달 연수 PPT 자료와 2020학년도 고입 전형 안내 리플릿을 별도 제작하여 도내 모든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을 확정하여 지난 3월 27일에 공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청주외국어고등학교는 일반고와 동일한 시기에 전형을 진행하게 된다.

 청주시 평준화지역의 학교 배정도 전년도 방식을 유지하여 학생을 4개 군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서로 다른 7개 학교를 선택하게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현장 교원의 진로진학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향후 중학교 학생·학부모들이 스스로 고등학교를 선택하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후반기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고입 설명회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