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연구소(소장 임민수)는 지난 6월 3일(월)부터 6월 14일(금)까지 신규 연구원을 대상으로 연구 실행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구현」을 비전으로 2019년 신설된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연구소장, 교육연구사(2명), 연구원(2명), 주무관(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실천적 교육정책 연구를 할 것이다.

이번 연수는 올해 6월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 첫 임용된 연구원들이 교육정책 연구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 소양 교육과 연구 마인드를 제고하여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지고 있다.

주요 연수 내용은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Think Tank,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운영 계획 및 연구관리 규정, ▲주요 업무 계획, ▲교육정책 개발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대전교육정책에 관한 의견 공유 및 제안 아이디어 발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임민수 소장은 “이번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신규 연구원들이 질 높은 대전교육정책 연구를 수행하여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Think Tank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