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황선혁) 산성도서관에서는 대전한빛고등학교의 재능기부 프로그램들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과학 동아리의 재능기부 강좌 ‘오늘은 과학하며 놀까?’는 생물, 화학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1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 ‘오늘은 무얼 만들까?’는 매주 토요일 1시부터 선착순 30명을 현장 접수 받아 운영하는 열린 강좌로 재능기부 학생 6명이 유․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1:1로 과학이론 설명 후 산출물을 완성하는 순으로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영어 동아리 ’영어 책 읽어 주세요‘는 유아와 초등학생이 도서관 소장의 영어책 중 읽고 싶은 도서를 선택해 봉사자에게 가져가면 설명과 함께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시간씩 운영한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의 학부모는 ’고등학생들의 재능기부 강좌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너무 알차고 매번 참여하고 싶을 정도로 좋아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대전한빛고등학교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7월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일정과 내용은 산성도서관 홈페이지(http://sslib.djsch.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220-0713) 문의를 통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