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유초 연계 교육 내실화 방안으로 동․서부 유초 연계 컨설턴트들이 함께하는 역량강화 연수를 6월 13일(목) 15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초 연계 교육 컨설턴트」는 꿈자람과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교육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원(교감, 원감, 교사)으로 조직하여 찾아가는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 공주대학교 박일수 교수는 「유초 연계 교육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연계란 학습자에게 계속적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한 부분과 다른 부분간의 적절한 연결을 유지하는 것으로 형식적인 교육이 시작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학습자의 성취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자연스러운 연계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쳬계적인 연계교육은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구축 및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지적, 정서적, 사회적 학교생활 적응능력과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이번 연수를 통해 발달시기와 발달특성이 유사한 5세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을 이해하고 현장을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