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3일(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초등 교원 353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제2회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은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한 교사 수업 역량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교육에 대한 교원의 인식을 전환하고, 학생이 즐겁게 공부하고 교사가 만족하며 가르칠 수 있는 학교 문화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제1회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은 조벽 교수를 초빙하여 ‘행복한 교사가 세우는 신흥 학교’라는 주제로 5월 23일(목)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자발적으로 연수를 신청한 350명의 초등교원은 조벽 교수의 특강을 듣고 아이들과 행복한 수업을 어떻게 만들어갈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어 의미 있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은 참쌤스쿨의 김차명 대표가 강사가 되어, ‘미디어콘텐츠의 시대, 이미지로 생각하는 습관 비주얼씽킹 수업’이란 주제로 참여한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전략을 함께 체험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남부호 대전광역시 부교육감은 “초등교원의 자발적 참여 및 주도성이 빛나는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이 앞으로도 교사가 만족하며 가르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