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2일(수) 14:00,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 나이스시스템 업무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제15조에 따라 학교장은 소속 학교의 학생이 학교 밖 청소년이 되는 경우에는 해당 학생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연계하여야 한다.

관련 법률에 근거하여 이번 연수는 학교 밖으로 나가는 학업중단학생에 대한 이해 및 정보연계 시스템 숙지를 통해 학업중단학생에 대한 교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윤우영 센터장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 시스템 사용 방법과 학교 밖 학업중단학생 교육지원사업 위탁기관을 안내하여 담당 교원들에게 학업중단학생의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업중단 학생들이 관리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고 학교 밖에서도 보호와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 밖 학업중단 학생들이 차별 없이 적시에 필요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유관기관 간 보고 및 협업체계를 적극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