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진)은 6월 11일 옥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하여 ‘2019. 성 존중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혜진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희망인 성장기의 학생들의 건강한 성가치관 확립을 위하여 마련된 행사에 체험 및 토론을 열심히 참여하시어, 많은 것을 느끼고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 창달을 위하여 노력하여 주실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1부로 성문화 체험부스로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초․중등학교 보건교사들의 지도하에 임산부 체험, 신생아 돌보기, 월경팔찌 및 DNA팔찌 등 3가지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2부는 성관련 경계교육 및 청소년 성관련 주제 토론으로 충북산업고등학교 정선경 선생님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모둠 구성은 학생 6명과 퍼실리테이터 1명이 1모둠으로 5개 모둠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토의한 내용은 발표, 질의, 응답, 만족도조사 순으로 이루어졌다.

 옥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오늘 교육은 학생 중심으로 체험·토론·활동 등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가치관 정립 및 서로 다른 성을 존중하고 소통하며 표현함으로써 양성평등한 성의식 함양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