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백운중학교(교장 유운목)에서 6월 11일 (화) 2019 사제동행 도서관 탐방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도서관 탐방은 학생들이 평소 가고 싶었던 도서관을 학급 친구들과 함께 조사하여 장소를 정하고 탐방계획도 스스로 세워 학급별로 실시하였다.

1학년은 서울 시청역의 서울도서관, 2학년은 국립 세종 도서관, 3학년은 원주시립중앙도서관으로 1학년은 기차를 타고 청량리역에 내려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으며 2학년은 기차를 타고 오송역에 내려 BRT 버스를 타고 세종시 도서관에 도착했으며 3학년은 시외버스를 타고 원주터미널에 내려 시내버스를 타고 원주시립중앙 도서관 탐방활동을 즐겁게 하였다.

이번 사제동행 도서관탐방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계획하여 실행했다는 자신감 향상 및 대중교통을 통한 대도시 문화체험을 경험했을 뿐 아니라 다른 지역 도서관에서 책읽기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체험을 하였다.

한편 백운중 강민우(1학년)학생은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기차를 타고 청량리역에 내려서 1호선 지하철을 타고 시청역에 있는 서울도서관에 갔는데 처음 타본 기차와 지하철도 즐거웠지만 서울에 이렇게 큰 도서관이 있고 그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모습에도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