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충남 100인의 아빠단 모집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충남 100인의 아빠단 모집
  • 손혜철
  • 승인 2019.06.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회장 박성진. 본부장 정관순)는 남성의 육아참여를 통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고, 아빠 육아에 대한 긍정경험을 확산하는 여론 주도자로서 육아 가사에 참여하지 않는 남성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100인의 아빠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남100인의 아빠단은 3 ~7세자녀를 둔 초보아빠들을 대상으로 놀이, 건강, 교육, 일상, 관계등 5개 분야로 보건복지부에서 주어지는 주간미션을 수행하고 그 과정을 “아빠를 위한 육아정보 카페(cafe.naver.com/motherplusall)” 에 게재하여 공유하게 된다.

주간미션 우수 아빠에게는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므로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발대식은 22일(토)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가질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마술공연 관람, 아빠단의 활동소개와 도시락 파티도 있을 예정이다.

신청은 네이버 카페 맘맘맘 대전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가능하다.

정관순 본부장은 충남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충남의 초보 아빠들이 많이 참여하여 지역내 육아정보를 교류하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가정내에서 육아를 실천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