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6월 10일(월) 14시 제천안전체험관에서 제천·단양 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과 2019. 학교지원업무발굴단 회원을 대상으로 학교지원업무발굴을 위한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의 강사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북부센터장(장학관 강정화)은 세종시의 학교지원센터의 역할과 현재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학교지원사업(방과후학교 업무지원, 다문화학생 맞춤형지원 사업, 찾아가는 학교지원업무, 학생맞춤형교육활동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였다.

 또한, 교육자원봉사자 양성 지원, 강의실과 컴퓨터실 무료 대여, 맞벌이가정을 위한 야간 상담실, 가정형 Wee센터 등의 간접적인 학교지원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있는 교육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제천·단양 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은 ‘연수를 통해 학교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지원 영역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할 수 있는 업무들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유경균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지원사업을 보다 구체화하여 학교에서 처리하기 어려워하는 다양한 업무지원을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