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초등학교는 10일(월) 오전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 학년 100일 축하 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선배들의 축하 노래와 동영상으로 시작하여 선배들의 마음을 담은 축하 편지와 선물 증정, 사진 촬영 및 6학년과 1학년이 함께하는 놀이마당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학년 신입생의 입학 축하를 비롯한 전교생의 새 학년 100일 맞이를 축하하는 학교 축제로 진행되었다.

 100일 축하 마당 행사는 전교 어린이회 임원 및 4~6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였다는 점에서, 학생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학교 축제라는 의미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행사를 준비한 학생들도 만족하고 뿌듯해하며 즐거워했다. 올해 입학한 1학년 김〇〇 학생은 “처음 입학할 때는 초등학교가 무섭고 떨렸지만 지금은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학교생활이 정말 즐겁다.”며 “우리가 생일잔치의 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황간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이번에 처음 기획한 이런 행사를 통해 황간초 학생들 모두가 함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행복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황간초는 앞으로도 계속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학생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학교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주적인 소통 문화를 정착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