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 손혜철
  • 승인 2019.06.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는 8일 오후 2시 아동복지관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 및 보호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및 아동권리교육,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열렸으며, 아동의 참여활동 및 자기 주도적 역량강화 필요성에 대한 부모교육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12 ~ 18세 아동 55명으로 구성된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공개모집과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는 다양한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시 정책 뿐 아니라 자신의 생활에 영향을 주는 크고 작은 일에 어른과 동일한 권리주체로서 의견을 표현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아동이 권리 주체로서‘참여권’을 존중 받아야 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지만 쉽게 실천하기는 어려운 일인데 그런 점에서 ‘아동참여위원회’는 매우 의미 있는 시도이다”라며“아동참여위원회가 우리 모두의 생활에 소중한 변화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동권리 모니터링 운영 ▸아동 정책 제안대회 개최 ▸청소년‘놀이와 여가지도’제작 등의 아동의 사회참여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