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충주세계무술축제를 주관하는 세계무술연맹은 5월20일부터 7월 19일까지 2달간 무술웹툰과 무술축제 포스터 및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공모전은 무술 콘텐츠의 다양화와 무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것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은 그 순위에 따라 총상금 1,130만원의 상금과 충주시장상 등이 지급되며, 오는 8. 30 ~ 9. 6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 특별전시회를 통해 공개된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uccpr.kr/2019/chungju_marial_ucc/ 를 통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무술웹툰 분야는 무술을 소재로 한 자유작품으로 10~50컷 분량의 완결 작품이어야 한다.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에 어울리는 축제 특성 홍보를 공모주제로 하는 포스터 및 슬로건은 각각 A1 사이즈, 20자 이내의 분량의 작품이어야 한다.

제19회를 맞는 이번 무술축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된 8개국의 9개 무술 (한국:택견·씨름, 이란:팔레바니줄카르네이, 몽골:부흐, 터키:오일레슬링, 브라질:카뽀에이라, 카자흐스탄:카작쿠레스, 이집트:타흐팁, 조지아:치다오바) 공연이 펼쳐지며, 필리핀, 우즈벡, 싱가포르 민속 공연과 국제무예연무대회, 마스터십 기록대회, 주빈국 콘서트, 축하콘서트 등 무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수준 높고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공모전을 비롯하여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가와 문의는 세계무술연맹 홈페이지 www.womau.org 와 2019충주세계무술축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jwmf/ 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