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박물관(관장 석미경)이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선사문화 체험이 될 ‘꾸러기 탐정대 : 굽잔이 실종사건’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충주박물관은 30일 충주시 25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 유아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된‘꾸러기 탐정대 : 굽잔이 실종사건’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꾸러기 탐정대 : 굽잔이 실종사건’은 충주 조동리 선사유적을 대표하는 유물인‘굽잔토기’를 소재로 한 선사 문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잃어버린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굽잔토기를 찾아 여행을 떠나면서 동굴에서 암각화 그리기, 선사시대의 토기문화 체험 등 연극놀이, 미술놀이, 도예놀이 등의 예술 체험활동을 결합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첫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 모 어린이는 “책으로만 보던 선사시대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체험해서 무척 재미있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석미경 충주박물관장은“이번 유아교육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창의적 사고 발달 증진을 돕는 것은 물론, 선조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하며 배워보는 학습 현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 분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6개월 간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