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오는 6월 1일 충주세계무술공원 일원에서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협의회장 이규홍)가 주관하고 충주시가 주최하는 환경한마당 행사는‘미세먼지 없는 파란하늘! 우리가 행동하고 참여하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기관단체장 및 환경단체,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으로 그간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각 분야의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식후 행사로는 청소년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환경 그림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와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후야 놀자, 천연비누 만들기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업싸이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전년도 수상작 전시, 폐전지·폐휴대폰 기념품 교환행사, 나눔장터 운영 등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고, 일상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환경한마당 행사를 통해 환경 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환경한마당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847-6015)로 사전접수 또는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