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어울림 숲 체험
이원초,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어울림 숲 체험
  • 손혜철
  • 승인 2019.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자연친화적인 학교 위치의 장점을 살려 5월 25일(토) 옥천 장령산 휴양림에서 학부모 및 학생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토요 어울림 숲 체험을 실시하였다.

부모님들은 학생들의 손을 잡고 숲 해설사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숲 속 놀이터에서 맨발로 흙을 밟으며 걸어보고 나무가 뿜어주는 피톤치드을 맡으며 삼림욕과 신나는 놀이시간을 즐겼다.

이번 숲 체험은 이원 학부모 씨앗 동아리에서 매월 2회 교내와 교외 활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이원초 학부모 씨앗동아리에서는 지난 4월 오월드 봄나들이를 시작으로 토피어리 만들기, 패밀리 쿠킹 등 다양한 토요 어울림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원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자연에 대한 소중함과 숲에 대한 고마움을 알게 되었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금희 교감은 ‘학생들과 학부모와 함께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숲의 감성에 빠져드는 하루가 되었다. 그동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몸 속을 건강하게 만드는 힐링 여행이 되어 기쁘고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존중을 몸소 실천하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체험중심의 자연친화적인 교육활동을 강화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교육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