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전수조사
청양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전수조사
  • 이경
  • 승인 2019.05.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군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8월 초까지 안내시설물을 전수조사 할 계획이다.

조사대상은 도로명판 2465개, 건물번호판 1만5829개로 전용 태블릿을 활용해 설치 위치, 망실 및 훼손 여부, 건물번호 부착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피게 된다.

조사를 통해 없어졌거나 훼손이 확인된 시설물은 연내에 정비하고 이면도로, 골목길, 교차로 등 위치 찾기가 애매한 지역에는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건물번호판은 위치를 쉽게 찾도록 돕는 중요 시설물로 소유자나 점유자가 각별한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한다. 특히 훼손되거나 떨어져 나간 건물번호판을 발견할 겨우 청양군청 공간정보팀(940-2173)에 재교부 신청을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매년 1회 이상 도로명주소 시설물에 대한 전수조사와 유지보수를 통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