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30일까지 을지태극연습 실시
단양교육지원청, 30일까지 을지태극연습 실시
  • 손혜철
  • 승인 2019.05.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장연옥)은 23일(목) 을지태극연습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올해 새롭게 시작된 ‘을지태극연습’은 전시대비는 물론, 재난·재해나 사이버테러 등 포괄적 안보상황을 대비해 진행되는 새로운 정부 연습모델이다.

연습 첫날 27일, 재난 발생으로 상황관리전담반 및 지역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해 연습에 돌입, 연습기간 2일차인 28일은 다양한 재난상황이 담긴 토의연습을 하고, 16시부터 더욱 본격적인 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3일차는 6시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개인임무카드 작성, 전시직제 편성 훈련, 제411차 민방위의 날 연계 테러 대응 훈련 등 다양한 연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4일차인 30일에는 관내 학교장들이 참관하여 을지태극연습을 체험하고 직원들과 함께 안보강연을 수강해 국가안보의식이 고취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연옥 교육장은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따라 국가위기와 전시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실제상황에 맞는 사건 계획과 전시 현안과제로 내실있는 을지태극연습이 될 수 있도록 직원모두가 철저한 준비 및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