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이 함께 참여하여 도정에 반영할 정책제안을 하는「민‧관합동 정책포럼」이 5. 23(목) 오후 2시에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도정 정책자문단(위원장 남기헌), 분야별 포럼 및 민간사회단체,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도정 정책자문단(위원장 남기헌)의 주관으로 도정의 7개* 분야 대하여 주제발표, 주제별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라운드 테이블 토론을 거친 후 결과를 발표하는 공유·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 되었다.

*공공혁신, 복지, 문화예술, 농업, 여성, 환경, 사회적경제

「민관합동 정책포럼」은 관(官) 중심에서 탈피하여 민(民) 주도하에 운영되며 도정 정책자문단, 도내 다양한 개별 포럼, 민간사회 단체 등 각계각층의 도민이 참여하는 가장 포괄적이고 협력적인 포럼으로 민선6기인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오늘 포럼에서 제안된 정책과 아이디어는 도민 모두의 소중한 뜻으로 생각하고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이러한 여러 가지 참신한 아이디어들이‘1등 경제 충북’실현을 앞당기는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민‧관합동 정책포럼이 민선7기 도정목표인‘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포럼으로서 도정 주요 정책 및 현안 등에 도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을 수 있는 귀중한 여론수렴의 장 인 만큼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