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세종] 세종시 공식블로그 ‘가온누리 아띠 세종’이 개설됐다.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27일 “온라인 상에서 주요시정을 홍보하고 시민과 공감·소통을 할 수 있도록 시 공식블로그 ‘가온누리 아띠 세종’을 만들었다”고 밝히고, 이날 블로그 주소(sejongstory.kr)를 정식 공개했다.

세종시는 지난 7월 출범 후 시 공식 블로그의 명칭을 비롯해 카테고리와 콘텐츠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 지난달 블로그명을 ‘가온누리 아띠 세종’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후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콘텐츠 수집 및 게재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세종시 블로그 이름 중 ‘가온누리’는 ‘세상의 중심’을, ‘아띠’는 ‘친하고 오래된 친구’를 의미하는 순우리말이다.

‘가온누리 아띠 세종’은 대한민국의 선봉이 될 세종시가 시민에게 오랜 벗처럼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주요 카테고리는 ▲다정세종 ▲어진세종 ▲아름세종 ▲다솜세종 등 4개로 구성된다.

카테고리 역시 블로그 이름처럼 순우리말을 사용,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의 이름에서 유래한 세종시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세종시는 블로그에 시와 관련된 전반적인 시정소식을 비롯, 이야기가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글·사진·이미지·동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올려 쌍방향 공감·소통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박상수 뉴미디어담당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딱딱한 홈페이지 방식을 탈피, 블로그를 통해 재미있고 자유로운 이야기 중심의 포스팅으로 누리꾼의 관심과 성향을 반영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내용에 대한 댓글 등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민과 함께 교감하고 소통하는 소셜미디어의 장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세종시청 공보관실 뉴미디어담당(044-211-306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