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이 군정 역점시책과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2일 기획홍보담당관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과장, 축수산과장, 안전건설과장 등 관련 부서장과 함께 세종정부청사를 찾았다.

이날 방문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관련 중앙부처를 직접 찾아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사업비 지원을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군수는 먼저 행정안전부 재난경감과를 방문, ‘중리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정비사업’ 추진에 필요한 내년도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종자생명산업과에 이어 해양수산부 양식산업과를 차례로 찾아가 ‘곤충자원화 클러스터단지 조성사업’과 ‘강마을 어울림 사업’의 추진계획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를 위한 정부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 및 체육진흥과를 방문한 자리에서 ‘괴산반다비 국민체육센터’와 ‘근린형 소규모 체육관’ 건립의 당위성을 강력히 피력하고,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 군수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에 있어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 중 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사업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회·정부 예산순기에 맞춰 관련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국비 확보 노력을 통해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