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2019년 상반기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에 ‘성안길 초록상점가로 만들기 사업’을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성안길 초록상점가로 만들기 사업은 상권 활성화를 주제로 총 1억 원의 예산으로 △초록상점가로 만들기 사업 △초록상점가 신탁사업 △상점가 D-base 구축사업 등을 추진한다.

2019년 상반기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은 지역공동체가 추진하는 소규모 점단위 재생사업을 지원해 주민의 참여 확대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해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성안길은 각종 거리공연, 게릴라 가드닝 등을 추진하는 등 평소 지역활성화에 대한 열정을 표현한 곳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그간 추진된 각종 지역활성화사업과 연계해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향후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모충동에 이어 2년 연속 소규모 재생사업에 선정된 것은 도시재생에 대한 청주시민의 열정과 바람이 표현된 것이다”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이를 기억해 주민이 원하고, 주민이 주역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