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제천시는 5월 21일(14:30) 충북도청에서 제천제2일반산업단지에 수소테마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1년까지 9,764㎡ 면적에 총 2,800억 원을 투자하여 제천 왕암 연료전지발전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이상천 제천시장,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사장, 삼성물산㈜ 오세철 부사장, 대화건설㈜ 이화련 대표이사 및 제천산단 신재생사업 SPC인 제천그린에너지㈜의 한경환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충청북도와 제천시는 투자협약기업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투자협약기업들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 자재구매 및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충청북도 제천산단 수소테마 신재생에너지사업은 타 발전기기 대비 낮은 오염물질 배출량과 저소음으로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생산하며, 90%에 이르는 높은 가동률로 환경에 제한을 받지 않는 안정적 전력 생산이 가능하고(가동률 : 풍력 25%, 태양광 15%, 연료전지 90%), 부지의 효율적 활용을 현실화 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 효율성을 자랑한다.(1MW기준 설치면적 : 연료전지 179㎡, 태양광 19,800㎡, 풍력 39,600㎡)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한국남동발전㈜, 삼성물산㈜, 대화건설㈜의 금번 투자에 의한 친환경에너지 발전시스템 구축으로 3020 정부정책에 부응하는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와 지역 고부가가치 발생 및 고용창출을 기대하는 등 향후 지역의 핵심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 다각적이고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